상단여백
HOME 교육·사회 교육
학생·시민이 바라는 2018 세종교육 3대 정책은?세종교육청, 내년도 주요 정책과제 선정 타운홀미팅… 학생·시민 등 130여 명 참여
세종시교육청이 14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내년도 교육 정책 과제 선정을 위한 타운홀미팅을 개최했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 학생, 학부모, 시민 130여 명이 모인 교육정책 타운홀미팅이 14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 2018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정책 수립부터 교육 주체인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취지다.

타운홀미팅은 세종교육 정책방향에 대한 설명, 9~10명의 팀으로 구성된 원탁 테이블 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이어 진행자 주관으로 참가자들의 정책 제안, 상호 토론, 정책과제 투표 및 결과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토론 참가자 130여 명의 발언 내용은 키워드 중심으로 요약·정리돼 대형 화면을 통해 보여졌다. 각자 선호 교육정책에 대해 실시간으로 투표가 진행되기도 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타운홀미팅에서 선정된 3대 주요 정책과제를 비롯해 제안된 모든 정책을 살펴 내년도 교육 정책 수립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타운홀미팅을 통해 제안된 의견들은 세종교육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같이 고민하고 힘써 주시는 세종시민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