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미니클러스터 창업보육센터 준공
상태바
세종 미니클러스터 창업보육센터 준공
  • 김누리 인턴기자
  • 승인 2017.07.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개소식… 투자행사 통해 5개 기업에 1억 직접 투자도
지난 2월 이충재 행복청장이 세종미니클러스터(산학연협의체) 운영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자료 사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이 운영하는 세종 산학연협의체(세종미니클러스터, 이하 세종미클) 창업보육센터가 준공됐다.

3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에 따르면 세종미클 회장사인 ㈜아이빌트세종이 7일 창업보육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창업보육센터(BI)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예비 창업자에게 사업 공간 제공, 경영 기술지도 등을 통해 창업 성공률을 제고시키는 전문기관을 말한다.

㈜아이빌트세종은 올해 초 중기청으로부터 창업보육센터 지정을 받아 리모델링 건립비 2억 원 등을 지원받아 공간을 구축해 왔다.
 
개소식과 더불어 진행할 투자행사(IR Day)에서는 우수한 기술창업기업 5개사를 선정해 기업 당 2000만원 내외를 직접 투자할 예정이다.

투자행사 참여를 통해 창업자금을 지원받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아이빌트세종 누리집(www.ibuilt.kr)의 참여마당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세종미클 회장인 ㈜아이빌트세종 이준배 대표는 “정기적인 투자행사를 통해 창업기업들을 발굴하고 향후 세종시가 자랑할 만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