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남대, 미래 100년 위한 해외대학 벤치마킹
상태바
한남대, 미래 100년 위한 해외대학 벤치마킹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6.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대 젊은 직원들로 '미래기획단' 꾸려 美 하노버대학 방문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교육혁신을 위해 20~30대 젊은 직원들로 ‘미래기획단’을 구성, 해외대학에 벤치마킹을 보낸다.

 

한남대는 미래기획단 1차팀 소속 직원 4명이 13일부터 일주일간 미국 인디애나주 ‘하노버대학’을 방문, 선진 교육시스템 및 대학행정에 대한 벤치마킹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하노버대학은 1827년 설립돼 올해 개교 190주년을 맞은 유서 깊은 인문대학(리버럴 아츠 칼리지)으로 혁신적 학사제도와 교육프로그램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대학평가에서 ‘가장 충실한 교육을 하는 인문대학 13위, 엘리트 교육 대학 9위 등에 오른 바 있다.

 

또한 한남대가 정회원으로 가입한 미국장로교대학연맹(APCU) 소속대학이기도 하다.

 

한남대 미래기획단은 이번 벤치마킹에서 4차산업혁명에 부응하는 새로운 전공 및 학사구조의 변화, 기부금 유치 등 재정확충 방안, 창업·취업 현장실습 등 대학의 혁신과 성공사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한남대는 미래기획단 2차팀 직원 4명을 여름방학 또는 2학기 중에 해외대학에 추가 파견할 계획이다.

 

이덕훈 총장은 “도전하지 않으면 미래는 없다. 젊은 직원들의 해외대학 벤치마킹은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투자로, 한남대의 가치와 교육의 질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