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노무현 추모행사, 20일 세종호수공원서 열린다
상태바
노무현 추모행사, 20일 세종호수공원서 열린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5.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 사는 세상’ 주제로 시민참여, 토크쇼, 문화공연 등 다채

 

고(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8주기 추모행사 ‘사람 사는 세상-시민문화제’가 세종시 호수공원에서 20일 열린다.


노무현재단 대전세종충남지역위원회(상임대표 윤일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노 전 대통령이 만들고자 했던 ‘사람 사는 세상’을 주제로, 깨어있는 시민들이 공감을 나누고 연대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열리는 시민문화제는 다양한 시민참여행사와 토크, 문화공연이 어우러지는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다.


시민참여행사로는 ’약속을 지킨 대통령’을 주제로 노 전 대통령 사진전, 어린이 손인형극, 마임공연을 비롯한 부대행사와 대통령 어록 탁본 체험,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오후 6시30분부터는 박정현 대전세종충남지역위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토크와 문화공연이 어우러진 ‘사람 사는 세상-시민문화제’가 열린다.


시민문화제에는 ‘깨어있는 시민들이 만든 새로운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대전세종충남지역위 공동대표 박범계 국회의원과 노무현 시민학교 교장을 역임한 유정아 전 아나운서의 토크, 지난겨울 촛불 현장에서 문화공연으로 함께했던 진채밴드, 프리버드 공연, 재즈빅밴드와 3년째 대전세종충남지역위 추모문화제와 함께 했던 이한철밴드가 공연을 펼친다.
 

윤일규 상임대표는 “강물이 바다를 포기하지 않는 것처럼 시민의 힘을 믿고,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의 바다로 가려 했던 노무현 대통령의 꿈을 생각하며, 깨어있는 시민들이 만들어낸 새로운 대한민국에서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희망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17일 저녁에는 안희정 충남지사와 함께하는 영화 ‘노무현입니다’ 시사회가 열리고, 23일에는 노무현대통령 서거 8주기를 맞아 봉하버스 3대가 대전과 봉하를 왕복 운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