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드론으로 달려본 대청호마라톤대회
상태바
드론으로 달려본 대청호마라톤대회
  • 세종포스트
  • 승인 2016.09.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려한 풍경 끼고 달리는 기분 최고…23일까지 접수 마감

전국 최고의 아름다운 호반 풍경을 끼고 달리는 제16회 대청호마라톤대회 접수가 23일 마감된다.

 

10월 23일 금강로하스대청공원(대청댐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대청호마라톤대회는 디트뉴스24와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대덕구체육회와 대전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며 대전시가 후원하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마라톤 대회다. 디트뉴스는 세종포스트의 자매회사다.

 

대청호마라톤대회는 대청호의 수려한 풍경을 배경으로 하프코스(21.0975km)와 미니코스(10km), 건강코스(5km)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하프코스는 에코공원(1차 반환점), 갈밭송강식당(2차 반환점), 비상여수로(로하스가족공원)를 경유하는 코스로 대청호변에 조성된 해피로드, 대청수상레포츠센터, 오토캠핑장 등 대덕구의 관광명소들을 빠짐없이 살펴 볼 수 있다.

 

디트뉴스는 대회참가자를 위해 마라톤 전 코스를 드론을 활용해 지상과 공중에서 촬영해 실제 주행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마음가득 사랑담고 달리자'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마라톤 대회는 참가자 모두에게 기능성 티셔츠와 완주메달이 지급된다. 또 종합시상, 연령대별 시상, 단체참가상 등 상장과 상금이 지급된다. 1회 대회때부터 점심으로 제공된 묵국수는 SNS 인증 명물이된 먹거리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마라톤 마니아들은 오는 9월 23일까지 대청호마라톤대회 홈페이지(www.dcmarathon.or.kr) 및 대덕구생활체육회(042-934-8890)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건강코스(5㎞)는 1만 5000원, 미니코스(10㎞)와 하프코스는 각각 3만원이다. 단, 대한육상경기연맹에 등록된 선수는 참가할 수 없으며, 장애인은 종목에 관계없이 1만원만 납부하면 된다.

참가신청 접수 http://www.dcmarathon.or.kr/main.actio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