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영유아 식생활교육 중점 둔 아이누리·아이세상어린이집
상태바
영유아 식생활교육 중점 둔 아이누리·아이세상어린이집
  • 최태영 기자
  • 승인 2016.09.0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영유아 어린이 식생활교육 시범사업’ 선정 운영


대덕대는 대학이 수탁 운영 중인 세종시공립 아이누리어린이집과 정부세종청사 아이세상어린이집 2곳이 올해 정부가 추진하는 ‘영유아 어린이 식생활교육 시범사업’에 선정돼 운영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올바른 미각·식습관 형성 도모를 위해 정부와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이하 식생활네트워크) 등이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영유아 식생활교육 시범사업 올해 4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것.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식생활네트워크가 주관하며 ㈜휴롬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후원 협조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미래 소비 세대의 주역인 영유아의 바른 식생활 실천 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농식품을 선택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유인해 국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식생활교육 교재 제공, 식습관(과일·채소 미각) 교육 실시 ▲과일채소 간식비 지원, 체험학습비 지원, 건강주스(2주 10회) 제공 ▲식생활교육 시범 어린이집 현판 지원, 텃밭대상자 또는 교구 지원 ▲어린이집 원장 및 책임 보육교사 식생활교육 연수 ▲율동&노래 개발·보급, 과일·채소 중심 창작 동화책 및 애미매이션 제작·보급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이누리와 아이세상 어린이집은 특히 우수농촌 식생활교육체험 공간 등을 활용한 체험형 프로그램은 물론, 원장 및 보육교사에게도 식생활교육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김미연 아이세상어린이집 원장은 “영유아 단계의 식습관이 성인이 돼서 미각과 올바른 식생활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식생활교육을 통해 올바른 미각과 식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있다”면서 “유아의 60.4~70.7%가 편식, 영양 불균형, 비만 등으로 사회적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런 교육을 통해 사회적 비용 감소 노력과 어린이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프로그램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이 사업에는 서울·경기·부산·광주 각각 20곳, 인천·대전·대구 각각 15곳, 울산·세종·제주 각각 5곳 등 총 140곳의 어린이집이 선정됐으며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시범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