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민선2기 2주년 이춘희 시장 ‘익살스런 모습’
상태바
세종시 민선2기 2주년 이춘희 시장 ‘익살스런 모습’
  • 조희성
  • 승인 2016.06.30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를 건설하는 민선2기(지방자치단체 민선6기) 이춘희 세종시장이 당선돼 가장 살기 좋은 세종시 건설을 위해 취임하여 일한지 2주년을 맞았다.


대한민국 행정 수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각지에서 모여 삶의 터전을 가꾸며 모여든 인구가 어느덧 23만명을 넘어 이제 행복도시의 모습을 갖추어가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도시기반 시설과 미비한 정주여건은 민원의 대상으로 시민들의 생활을 불편하게 하기도 한다.


이춘희 시장은 취임 2년 동안 실질적 행정수도의 기반을 마련하고 행정부처의 이전과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공사 확정, 도·농간 균형발전 둥 정주여건 대폭 향상, 자족도시 구축 및 생활여건 개선, 일거리 창출등에 대해서도 힘써왔다.


특히 정부세종청사와 청와대 및 국회의 격리로 국정의 비효율과 저급화가 문제점으로 남아 국회분원이 설치돼야 함에 따라 정부와 정치권에 충분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가는 과정이다.


또 증가하는 인구의 유입으로 광역 교통망의 연계와 이웃 지자체들과 상생발전 방안을 협의하며 앞으로 남은 재임 기간 시민들과 더불어 세종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세계적인 명품도시를 만들어가길 바란다.


아울러 균형발전과 백년대계의 국책사업이 하루아침에 이루어 질 수 없듯이 우리 세대 뿐 아니라 후세에도 물려줄 명품도시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조금이라도 소외되고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고 세심한 배려와 책임감으로 시민들을 위하여 노력해야 할 것이다
                                              

글.그림   조희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