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양육썰전 ①] 이성옥 “나무와 숲의 의미는?”
상태바
[세종양육썰전 ①] 이성옥 “나무와 숲의 의미는?”
  • 류호진 기자
  • 승인 2016.05.2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양육썰전 ①] 이성옥 “나무와 숲의 의미는?”

 


이번 기획 연재 동영상은 이성옥 (주)나무와숲 대표의 아동심리 치유에 관한 내용이다.


이 대표는 1년 8개월여 동안 아동정서 관리 방법에 대한 비즈니스모델(BM모델) 개발에 매진, 2014년 ‘아동심리와 부모스트레스의 연관관계를 이용한 아동정서 관리 방법’을 개발했다. 


이 대표는 이 모형(또는 프로그램)을 특허출원 받았다. 아동 정서 관련 분야에선 국내 특허 ‘1호’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의 정서 상태를 그림을 통해 본다.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나, 이를 체계화한 것. 즉, 아이가 일정하게 도안이 돼 있는 미술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면 나무와숲에 근무하고 있는 연구사들이 이를 분석·해석하고 아동의 정서나 심리 상태를 파악한 뒤 아이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때 솔루션 제공자는 부모와 교사가 된다. 그래서 나무와숲은 부모와 교사에 대한 교육을 동시에 설정해 진행한다. 그리고 5~7세까지 정서심리발달 과정을 차트로 만들어 관리해 준다.


이 대표는 최근 세종포스트 사옥 5층 오픈스튜디오에 출연, 세종시에 거주하는 학부모들과 함께 아동심리 치유에 대해 자연스러운 대화를 진행했다.


세종포스트는 이 대표의 아동심리 치유에 관한 동영상 연재물을 3-4분 분량으로 나눠 총 14회에 걸쳐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